나의 산행기 2./산! 요약 산행기!

2017년 신년산행!-금정산 하늘릿지! 계명봉!

산에나갈련다 2017. 1. 4. 21:20

 

2017년 신년산행!-금정산 하늘릿지! 계명봉!

 

 

산행일시 : 2017년 1월 4일(수)

산행코스 : 금정산 하늘릿지. 호포역-독사바위-하늘맂지-주능선-마애여래입상-계명봉-504.7봉-노포동터미널

산행거리 : 약 12km

산행시간 : 6시간

날      씨 : 맑 음

 

 

2017년 신년 첫 산행을 평일 부산 금정산 하늘릿지로 0pen 한다. 육산과 암산의 매력을 지니고 있는 금정산! 아기자기한 암릉과 산행내내 낙동강이 시원하게 내려다 보이는 하늘릿지와 계명봉!

 

동대구역에서 기차타고 여행삼아 산꾼들과 함께 간다. 오늘 산행코스는 항상 한 번 가보고 싶었던 코스다. 날씨가 좀 차갑지만 하늘은 맑고 푸르다.

화명역에서 내리고 지하철로 호포역으로 가서 바로 산으로 오른다. 위험구간인 암릉지대 하늘릿지로 오른다.

 

맨손으로 암릉을 오르고 밧줄을 타고 힘들게 오른다. 위험한 암릉지역으로 골라서 오른다. 오르기 힘들고 어렵다. 몇 번의 위험한 암릉지대를 힘들게 오르고 통전문을 지나 하늘릿지 마지막 거대한 암릉 위에 올라 우뚝 선다.

기분 좋다. 정말 좋다!

낙동강을 조망하고 마애불과 사방을 둘러본다. 그리고 하얀암릉과 푸르고 맑은 하늘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한 컷 한다.

 

주능선에서 마애불로 잠시 내려가 보고 다시 올라와 범어사 방면으로 여유롭게 걷는다. 우뚝 솟은 계명봉으로 오른다. 천천히 힘들게 오른다. 그리고 504.7봉을 지나 노포동종합터미널로 끝없이 걷는다.

 

6시간의 산행! 금정산 하늘릿지로 신년산행을 끝내고 돼지국밥과 맥주 한잔으로 오늘 산행을 마감한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다.

 

오늘도 산행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