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산행기 2./산! 요약 산행기!

대구 9산 종주 구간길 걷다.

산에나갈련다 2013. 9. 25. 11:13

 

대구 9산 종주 구간 길 걷다.

 

산행일시 : 2013년 9월 21일(토)

산행코스 : 인터불고호텔-형제봉-담티고개-두리봉-관계 삼거리-복명초교-대덕산-만보정-용지봉-배드민턴장-범물동

산행시간 : 9시간 30분

산행거리 : 약 25km

날      씨 : 맑  음

누 구  와 : 산어귀 산악회 번개산행

 

<출발전 인터불고 호텔 입구에서.>

 

추석연휴! 추석 다음날 팔공산 사자바위 거북바위 릿지 산행을 6시간 한 후 바로 다음날 06시에 집을 나서 버스를 타고 06시 45분에 망우공원 입구에 도착해서 걸어서 인터불고호텔 입구에 07시에 도착. 가볍게 인사를 나눈 뒤 인증샷을 한 컷하고는 대구 9산 종주 80km를 출발한다. 나는 처음부터 갈 수 있을 만큼 가다가 탈출한다고 생각하고 참여한다. 그리고 인터불고호텔을 들머리로는 처음이라 병풍산 앞까지나 팔조령까지 갈 생각으로 참여했다. 출발때 15명. 중간에 3명 합류.

 

아침부터 가을날씨임에도 덥다. 형제봉을 오르는 길이 지리산 비탐길 오르는 길보다 더 힘들게 느껴진다. 천천히 걷는다고 생각하고 걷는데도 다른 회원들이 빠르게 뛰다시피 걸으니 따라서 빨리 걷는다. 오르고 내리고........

 

담티고개를 지나 두리봉까지는 동네 뒤산으로 걷기 좋은 숲길이다. 그래도 완주할 회원들이 뛰다시피 걸으니 대덕산까지는 함께 빨리 걸을수 밖에 없다. 후미 회원들과 얘기하면서 천천히 걷다보니 선두를 놓친다. 당고개와 관계삼거리 갈림길에서 관계삼거리로 빠져 내가 사는 아파트 앞 복명초등학교까지 도로를 따라 걷는다. 그리고 복명초등학교 앞에서 대덕산을 치고 오른다. 엄청 힘이 든다. 천천히 걷는다.

 

그런데 먼저간 회원들이 한참 후 우리 뒤에 따라 온다. 당고개로 갔다 바로 치고 오르는 길이 없어 복명초등학교로 도로를 따라 걸어와 대덕산으로 오른다고 한다. 즐거운 상황이다.

 

복명초등학교에서 대덕산까지 2.75km. 가끔 산행하던 길이지만 오늘따라 정말 지겹고 힘들게 오른다. 드디어 대덕산 정상을 오르고 후미가 올때까지 기다리다 함께 만보정까지 선두를 따라 간다. 잡초가 많이 우거져 있다. 만보정에 가니 선두회원들이 편안하게 식사를 하고 있다. 우리 후미회원들도 식사를 한다. 

 

식사 후. 선두는 다시 병풍산으로 해서 팔조령으로 달려가고 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고뇌하다 만보정에서 한참을 쉰 후 감태봉 아래서 용지봉으로 빠져 수성못으로 하산하기로 한다. 이 길도 오늘은 참 길다. 나는 용지봉까지는 후미회원들과 함께 가서 범물동 나의 아파트로 탈출한다. 16시 30분이다.

 

선두는 팔조령에 17시쯤 도착하고 헐티재에 다음날 01시에 도착. 날머리인 대덕산 대덕식당 앞에 10시 30분쯤 도착한다. 

 

오늘도 산행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

 

 

 

 

 

 

 

<산행지도-9산종주는 붉은선따라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