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산행기 1./트래킹

가야산 해인사 소리길과 백련암 가는 길 트레킹!

산에나갈련다 2015. 6. 15. 09:49

 

가야산 해인사 소리길과 백련암 가는 길 트레킹!

 

트레킹 일시 : 2015년 6월 13일(토)

트레킹 코스 : 치인주차장-성보박물관-국일암-백련암-희랑대-지족암-해인사-소리길 첩석대-낙화담-길상암-

                   농산정-칠성대-무릉교

트레킹 거리 : 약 10.5km

트레킹 시간  : 5시간

날          씨 : 흐  림

 

 

37년만에 해인사 백련암 가는 길을 걸어 보기 위해 소리길을 3번째 찾는다. 대학교 다닐때 고시공부하던 친구 찾아 간 이 후 한번도 들리지 않았던 백련암이다. 다른 사람들은 해인사 가는 길 중간 무릉교에서 버스를 내려 소리길을 걸어 올라 오는데, 나는 해인사 치인 주차장까지 버스를 타고 올라와서 성보박물관으로 해서 국일암을 들리고 백련암으로 천천히 오른다.

 

숲이 많이 우거지고 새소리 바람소리가 신선하다. 콘크리트길 오르막이지만 바쁠게 없고 호젓하고 여유롭다. 아무도 걷는 이 또한 없다. 자연과 하나가 된다.

 

백련암 가는 길은 고즈늑하고 고풍스러운 오솔길이고 백련암은 수도하기 좋은 고요하고 맛갈스러운 고찰 암자다. 옛 생각을 하며 천천히 한 번 둘러본다. 내려오는 길에 희랑대를 둘러고 지족암을 찾는다. 그리고 스님들이 다니는 오솔길로 해인사 대적광전으로 나와 소리길로 내려간다.

 

천연의 시간을 숨어 지낸 가야산의 마지막 절경! 3번째 찾은 가야산 해인사 소리길! 기암괴석의 바위계곡과 노송으로 우거진 숲! 길상암! 호젓한 오솔길! 논두렁을 낀 들길의 황토길을 즐기면서 내려온다.

 

오늘도 걸을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